본문 바로가기

아름다운 사진

무명초 주변의 벚꽃구경

무명초 집 주변에 벚꽃이 피기 시작 했어요.

제주도에서 올라온 봄꽃바람은 따뜻한 남도지방 해안가를 상륙하여 벌써 진주 월아산 아래 금호지 주변에도 벚꽃이 피기 시작했다.  

▶ 벚꽃에 대한 편견

벚꽃을 일본의 국화(國花)라 하여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벚꽃은 법률로 정해진 일본의 국화가 아니다. 그냥 일본에 많이 자라고 있고 일본인들에게 사랑을 받으니 일본을 상징하는 꽃나무가 되었다. 일본에는 토종 일본 벚나무 자생 군락지가 없다. 공식적인 일본의 국화(國花)는 국화(菊花)이다.

 

우리나라 벚나무가 일본으로 건너간 것은 불교가 일본에 포교 되던 시기라고 보고 있다. 일본 벚꽃이 가장 많은 요시노산(해발 455m)은 백제 성왕에 의해서 불교가 일본에 포교된 땅이다. 1908년 프랑스 신부 타퀘르가 한라산에서 왕벚나무를 발견했고, 1932년 일본 식물학자 고이즈미 겐이치가 일본 벚꽃의 원산지가 제주도라 주장했다.

 

벚꽃은 화려한 꽃망울로 사람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다. 일본인들이 벚꽃을 좋아해 일제 강점기에 제주도 곳곳에 가로수로 심어 놓은 게 지금은 벚꽃 축제를 여는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벚꽃은 우리나라 한라산을 비롯한 전국 산야에 20종 정도 자생하고 있다.

 

 

 

 

 

 

 

 

 

 

 

 

 

 

 

 

 

 

 

 

 

 

 

 

 

 

 

 

 

 

 

 진주시 금산면 월아산 국사봉 올라가는 아래 동네에 있는  금산면 금호지못

 

 

 

 

 

 

 

 

 

 

 

 

 

 

 

 

 

 


'아름다운 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명초 꽃사랑  (1) 2015.04.05
무명초 / 2박3일  (0) 2015.03.28
무명초가본 백목련  (0) 2015.03.22
무명초가 알고 있는 할미꽃   (0) 2015.03.16
무명초의 봄꽃 소식  (0) 2015.02.24